메뉴 건너 뛰기

home사업소개에듀테크

MOODLE

무들은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풍부한 상호작용을 위해 고안된 학습관리시스템(LMS)입니다

Moodle

무들은 맞춤형 교육을 가장 잘 구현하는 학습플랫폼 입니다. 2014년 현재 241개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고 9만개 이상의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등록된 사용자만 약 7천6백만 명으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LMS 시스템입니다.

또한 무들은 전세계의 개발자가 참여하고 있는 오픈소스형 프로젝트입니다. 지금도 수 많은 테마가 Moolde.org에 업데이트 되고 무들 HQ에서 중요한 테마를 중심으로 개발과제를 이끌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와 기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무들은 소규모 학원에서부터 대학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협력학습, 능동학습, 완전학습 등 최근의 교육 방향을 잘 반영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해 교수설계 및 학습방법을 제시합니다. 많은 기관들은 온라인 강좌를 진행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무들을 사용하기도 하고 면대면 강좌를 보조하기 위해(Blended Learning) 사용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상업적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들은 도구(기능) 중심적인 반면에 무들은 학습 중심적입니다. 무들은 학습자간, 콘텐츠와 학습자간, 교수자간의 상호작용성을 다양한 기능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를 바탕으로 Forum, Chat, Database, Glossary, Wiki와 같은 학습 툴을 활용해 협력학습을 도모하고 Assignment, Quiz, Workshop, Choice, Feedback 등의 모듈을 통해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3rd party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Plug-in 방식의 모듈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 구현이 가능합니다.

콘텐츠에 대해서도 일반 강의자료는 물론 국제 이러닝 표준 콘텐츠 패키지(SCORM/AICC, IMS CC/LTI)를 지원하여 콘텐츠의 재사용성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며, 향후 표준 콘텐츠 활용을 검토한다면 참고해 볼만한 사항입니다.

유비온은 무들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 무들 개념을 계승한 국산화 버전을 개발하였고 무들의 지속적인 기술분석 및 지원체계를 수립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이 쉽고 편한 UI와 디자인, 국내 교육환경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무들 기반 인프라 구축, 기술지원 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