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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명과 가치

유비온은 대안적 교육개발을 통한
지식권의 신장으로 시민성이 발전하여
인류가 번영할 수 있도록 한다.

  1. 사원은 시민인 개인으로서 존중되어야 한다.
  2. 사원은 유비온의 사명과 가치에 근거하여 선발되어야 한다.
  3. 사원은 고객과 파트너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적절한 역량과 재량을 가져야 한다.
  4. 사원은 개인의 가치와 유비온의 가치를 일치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유비온은 교육과 훈련 등을 통해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5. 사원은 가장 일하기 좋은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6. 사원은 주인의식을 가져야 하고, 실제로 주인이어야 한다.
  7. 사명과 가치를 이해하고 전략에 정렬된 사원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8. 평가와 보상은 공정하고 적절해야 하고, 근무환경은 청결하고 안전해야 한다.
  9. 조직문화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현실 적응력 및 창의성과 팀워크를 중심으로 한다.
  10. 실패로 인한 패배주의와 성공으로 인한 오만불손은 조직문화와 거리가 멀다.
  1. 고객은 시민과 가치 창조자로서 존중되어야 한다.
  2. 고객은 어떠한 방식이든 언제 어디서나 가치전달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3. 고객은 결과물뿐만 아니라 가치를 전달하는 프로세스의 높은 품질을 원한다.
  4. 고객의 주문은 즉시 그리고 정확히 처리되어야 한다.
  5. 합리적 가격을 실현하기 위해 비용절감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
  6. 고객의 니즈는 현실적 수준을 넘어 미래의 도전과제로 이해되어야 한다.
  7. 고객의 제안과 불평불만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8. 주인의식을 가진 많은 고객이 존재하며, 그들은 유비온의 실제 주인이다.
  1. 파트너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파트너는 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2. 파트너를 사원과 고객처럼 생각하고 대우한다.
  3. 파트너가 정상적이고 정당한 이윤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4. 파트너가 지속적 성장과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1. 충분한 투자수익을 사업의 목표로 한다.
  2. 주주는 단기적 이익이 아니라 장기적 이윤을 추구한다. 따라서 회계적 이익이 아니라 경제적 이윤, 즉 경제적 부가가치(EVA)를 준거로 하여 사업을 운영한다.
  3. 예측하기 어려운 경제환경 등을 위해 충분한 현금을 보유한다.
  4. R&D와 혁신은 장기와 단기의 균형 속에서 지속되어야 한다.
  1. 대한민국, 한민족, 동아시아 그리고 세계 공동체에 대한 사명을 인식하고, 지역이 어디든 지역공동체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한다.
  2. 사원은 훌륭한 시민이어야 하며, 유비온은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선활동을 지원하고 정당한 수입에 대한 세금을 기꺼이 부담한다.
  3. 지식권을 위한 가치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자유-평등에 기초한 전통적 시민권과 환경권, 여성권 등 새로운 시민권의 신장을 위해 노력한다.
  4. 시민권을 위한 행동의 기초는 예의이고, 예의는 타인에 대한 배려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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