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과 가치
유비온은 대안적 교육개발을 통한
지식권의 신장으로 시민성이 발전하여
인류가 번영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원은 시민인 개인으로서 존중되어야 한다.
- 사원은 유비온의 사명과 가치에 근거하여 선발되어야 한다.
- 사원은 고객과 파트너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적절한 역량과 재량을 가져야 한다.
- 사원은 개인의 가치와 유비온의 가치를 일치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유비온은 교육과 훈련 등을 통해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 사원은 가장 일하기 좋은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사원은 주인의식을 가져야 하고, 실제로 주인이어야 한다.
- 사명과 가치를 이해하고 전략에 정렬된 사원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 평가와 보상은 공정하고 적절해야 하고, 근무환경은 청결하고 안전해야 한다.
- 조직문화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현실 적응력 및 창의성과 팀워크를 중심으로 한다.
- 실패로 인한 패배주의와 성공으로 인한 오만불손은 조직문화와 거리가 멀다.
- 고객은 시민과 가치 창조자로서 존중되어야 한다.
- 고객은 어떠한 방식이든 언제 어디서나 가치전달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 고객은 결과물뿐만 아니라 가치를 전달하는 프로세스의 높은 품질을 원한다.
- 고객의 주문은 즉시 그리고 정확히 처리되어야 한다.
- 합리적 가격을 실현하기 위해 비용절감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
- 고객의 니즈는 현실적 수준을 넘어 미래의 도전과제로 이해되어야 한다.
- 고객의 제안과 불평불만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 주인의식을 가진 많은 고객이 존재하며, 그들은 유비온의 실제 주인이다.
- 파트너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파트너는 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 파트너를 사원과 고객처럼 생각하고 대우한다.
- 파트너가 정상적이고 정당한 이윤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 파트너가 지속적 성장과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충분한 투자수익을 사업의 목표로 한다.
- 주주는 단기적 이익이 아니라 장기적 이윤을 추구한다. 따라서 회계적 이익이 아니라 경제적 이윤, 즉 경제적 부가가치(EVA)를 준거로 하여 사업을 운영한다.
- 예측하기 어려운 경제환경 등을 위해 충분한 현금을 보유한다.
- R&D와 혁신은 장기와 단기의 균형 속에서 지속되어야 한다.
- 대한민국, 한민족, 동아시아 그리고 세계 공동체에 대한 사명을 인식하고, 지역이 어디든 지역공동체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한다.
- 사원은 훌륭한 시민이어야 하며, 유비온은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선활동을 지원하고 정당한 수입에 대한 세금을 기꺼이 부담한다.
- 지식권을 위한 가치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자유-평등에 기초한 전통적 시민권과 환경권, 여성권 등 새로운 시민권의 신장을 위해 노력한다.
- 시민권을 위한 행동의 기초는 예의이고, 예의는 타인에 대한 배려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