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사업부는 IT를 활용하여 고등교육에서 사회변화에 맞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수-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고차원적인 교수학습 경험을 실현할 수 있는 학습관리시스템을 서비스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적인 대학경영을 위한 대학혁신지원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고등교육의 질 개선을 돕고자 합니다.

코스모스 LMS는
정규강좌, 비교과 강좌, 기초학습능력강화, MOOC, 커뮤니티, KOCW 등이 가능한 통합 학습 플랫폼입니다.
강의자료와 동영상 콘텐츠를 비롯하여 과제, 토론, 퀴즈, 팀플평가, 설문조사 등 다양한 교수학습활동이 가능합니다.
LMS의 애플리케이션(코스모스)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없는 교수학습이 이루어집니다.
학습분석(Learning Analytics)를 통해 교수활동에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교수학습활동을 고차원적으로 변화시킵니다.
오프라인 수업에서도 엄정하고 효율적인 출결관리를 할 수 있는 전자출결 기능을 제공합니다.
교육부의 지침에 따른 원격교육 수업의 대리출석을 방지기능인 본인인증 기술이 제공합니다.
코스모스 ECO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로 학생들의 성과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IR(Institutional Research)을 위해 대학에 흩터져 있는 데이터를 통합합니다.
대학의 인재상과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학습, 상담, 취업, 진로, 창업 활동에 대한 환류체계 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관리를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성과 지표를 정량화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의 참여율 제고와 교내 인증 제도 지원을 위한 마일리지 및 역량 지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EDUTECH 대학사업부
서비스 현황
*2021년 3월 기준
학습관리시스템
대학혁신지원 플랫폼
개설운영강좌
고객지원 횟수
학습자원 수
LMS 사용자수
누적페이지뷰
앱다운로드수
EDUTECH 대학사업부
코스모스 LMS 활용률
Learning Management System
EDUTECH 대학사업부
서비스 흐름도
대학사업부의 서비스 도입 흐름도
학습관리시스템, 대학혁신지원 플랫폼을 도입하고자 할 경우,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
컨설팅
고객의 니즈분석
고객의 현황에 맞는 적절한 패키징 제안 -
계약
플랫폼 도입 계약 -
구현
패키지 설치 및 구동 -
테스팅
테스트 실시 후,
실제 서비스 반영 -
교육
사용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웹 매뉴얼 및 동영상 매뉴얼 제작 배포
플랫폼 활용 워크샵 -
유지보수/고객지원
헬프데스크를 통한 운영 및 기술지원
플랫폼 사용자 커뮤니티 지원
EDUTECH 대학사업부
클라이언트
현재 80개 이상의 학교/기관/기업에서 코스모스 학습 플랫폼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그 영역을 더욱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 오병주 부장
- 02)2023-8714
- sales@nadd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