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온-코딩앤플레이, AI 딥러닝 기반 미래 교육환경 혁신 위해 전략적 MOU 체결

에듀테크 선도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은 코딩 교육 전문기업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와 유비온 본사에서 미래 교육환경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딥러닝 기반 교육 프로그램 및 교구 공동 개발을 통한 미래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며, 양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결합하여 에듀테크 산업의 혁신적 전환을 주도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AI 교육 플랫폼 공동 연구 및 정보 공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사업화 추진, △에듀테크 교구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비온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교육 과정이 코딩앤플레이의 전국 100여 개 프랜차이즈 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나아가 유비온은 학원 진출 확대 전략을 통해 AI 교육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첫 단계로는 AI 딥러닝 자율주행 교구 ‘딥코봇(DEEPCO BOT)’을 활용한 체험형 수업이 도입되며, 참여 학생들은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올해 11월 개최되는 AI국제융합로봇대회(AIIRC)에도 참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