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갑 열자 상, 시장 관심도 쑥…AI교육 선두주자 유비온

삼성전자 지갑 열자 상, 시장 관심도 쑥…AI교육 선두주자 유비온

차별화된 유비온의 기술력에 대기업도 주목했다. 유비온은 지난달 22일 공시를 통해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와 36억원 규모의 학습관리시스템(LMS)·콘텐츠관리시스템(CMS) 구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11.3%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오는 2027년 11월 20일까지다. 발표 당일 유비온은 개장 직후 상한가에 직행하는 등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임 대표는 그간 연구개발 투입에 대한 성과가 본격화되는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부진했던 주가도 돌파구를 마련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사업이라는 건 무형자산을 만들고, 추후 유형자산으로 차근차근 전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유비온이 주식시장에 입성한 목적은 연구개발을 강화하기 위함이었기에 초반 주가가 부진했지만 이제 결실을 내는 단계에 들어섰다"고 말했다.



글로벌에서 K-콘텐츠 인기가 높아지는 점도 유비온에는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갖는 외국인들이 많아지면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런 시장 환경을 고려해 유비온은 2025년 유학생을 위한 신사업을 런칭할 계획이다.



임 대표는 "유비온이 유학사업에 주목하는 이유는 시장 잠재력이 크다고 보기 때문"이라며 "현재는 국내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만 AI 교육 기술의 도움을 받고 있는데, 그보다 앞서 유학을 준비하는 시점부터 AI 학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인기가 높은 국내 콘텐츠들과의 융합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임 대표는 AI 기술을 통해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는 회사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평등에 맞닿아 있어 보인다"며 "이제는 이퀄리티보다 에쿼티에 초점을 두고 개개인에게 맞는 교육 방식과 내용을 제공해 잠재력을 완전히 발현시켜주는 데 목표를 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비온은 글로벌 AIED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회사"라고 덧붙였다.